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CI

홈 > 영광소개 > 영광상징 > CI

인쇄 QR코드 보기

영광군 CI

영광군 심볼

강조 개념

첫 번째의 밝게 빛나는 가장 큰 원은 경제적·문화적 교류의 중심지인 영광의 국제적 위상을 영원한 빛으로 표현하였고, 파도에 올라탄 모습은 영광군의 다이내믹한 발전성을 상징한다. 두 번째 푸른 하늘의 붉은 원은 글로벌 시대에 우뚝 설 영광의 밝은 미래를 상징한다. 세 번째 칠산바다 위로 환하게 떠오르는 원은 영광군의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을 상징한다. 하단의 푸른 파도 형태는 칠산바다를 포함한 청정 자연과 함께 숨쉬는 영광군의 자연 친화적인 모습을 상징한다.

색상 개념

C100, M60 색상 이미지

C100, M60

세계화에 발 맞추어 나가는 영광군의 포용성과 조화를 상징

M85, Y100 색상 이미지

M85, Y100

높은 기상을 가진 영광군의 밝은 희망과 고결함을 상징

M35, Y100 색상 이미지

M35, Y100

역동적인 영광군의 생명력을 상징

C90, Y25  색상 이미지

C90, Y25

청정한 자연과 어우러지는 영광군민의 맑은 정신을 상징

blue:cyan100%,magenta60% / red:magenta85% yellow100% / yellow:magenta35% yellow100% / aqua:cyan90% yellow25% / dark blue:cyan100%,magenta60%,black40% 컬러색상이미지

색상 해설

청색은 세계화에 발맞추어 나가는 영광군의 포용성과 조화를, 적색은 높은 기상을 가진 영광군의 밝은 희망과 고결함을, 황색은 역동적인 영광군의 생명력을, 옥색은 청정한 자연과 어우러지는 영광군민의 맑은 정신을 상징한다.

브랜드슬로건

영광군 슬로건:천년의 빛 영광
천년

“천년”은 영광군(靈光郡)의 오랜 역사와 희망찬 미래를 동시에 의미한다. 영광군은 고려태조 23년(AD 940) 무령군을 영광군으로 개칭한 후 10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천년 이라는 말은 영광의 오랜 역사에 대한 군민들의 자긍심과, 미래의 무궁한 발전을 향한 의지와 염원을 담고 있다.

빛

“빛”은 영광의 지명이 가지는 신령스런 빛과 태양, 빛나고 아름다운 찬란함을 의미한다. 천일염, 태양초, 쌀, 굴비 등 영광의 특산품 생산의 원천은 풍부한 일조량 즉 햇볕이다

떠오르는 태양을 표현한 그라데이션 이미지

“빛”이라는 글자 위의 무지개 모양은 떠오르는 태양을 모티브로 간략하게 표현하여 기억성을 강조한 것이다.

붉은색과 파란색

푸른색은 영광의 황금어장, 붉은색은 희망과 정열을 상징한다.

Glory Yeonggwang

영광(靈光)이라는 지명의 동음이의어(同音異議語)인 영광(榮光)을 의미하는 영어 ‘Glory’를 ‘천년의 빛’과 절묘하게 대응시킨 것이다. 『글로리(Glory) 영광』이란, 「영광군이 찬란한 역사를 바탕으로 장래에 새로운 번영을 이룩하고자 설정한 원대한 목표」를 말한다.

영광군 상징물을 사용하고자 할 때는 영광군 상징물 관리 조례 제8조 「상징물의 사용 승인」 규정에 의거 사용승인을 받은 후 상징물 관리 조례 및 브랜드 슬로건 매뉴얼 규정에 의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상징물을 사용승인 받아 사용하더라도 사용업체나 제품 등에 대한 품질보증은 아니며 영광군 홍보 등 고유 목적을 훼손하여서는 안 된다는 점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
  • 담당부서 기획예산실 기획팀
  • 문의전화 061-350-5304
  • 컨텐츠갱신 2023-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