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민원편의시책

홈 > 전자민원 > 민원제도 > 민원편의시책

인쇄 QR코드 보기

주요 민원서류 작성예시 한눈에 보기

OK 민원센터

  • 민원실 입구에 위치하여 민원인이 편안하게 차를 마실 수 있으며 혈압 자동 측정, 안경 세척, 우산대여 및 민원상담을 받을 수 있음

민원인 쉼터

  • 안마기(2대 비치), 신장․체중 자동측정기, 인바디 등으로 건강체크를 하면서 쉴 수 있고 민원상담을 받을 수 있음

임산부, 노약자, 장애인 등 우선배려창구

  • 임산부, 노약자, 장애인 등 취약계층 민원인 방문 시에 다른 민원인의 양해를 구하고 취약계층의 민원을 우선 처리하며, 수화화상전화기를 설치하여 화상통화 가능
  • 외국어 통역기 비치

    • 한국어가 서툰 외국인 민원인 방문 시에도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어려움 없이 민원처리가 가능하도록 외국어 통역기 서비스 제공

수유실

  • 임산부가 편안하게 모유 수유를 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으로 기저귀 갈이대, 소파, 수유쿠션, 테이블, 전자레인지 등 비치

놀이방, 북카페

  • 민원인과 동행한 어린이들이 책을 보거나 장난감을 가지고 놀면서 쉬어갈 수 있음

정부24 전용창구

  • 정부24전용 창구로 민원인이 자유롭게 컴퓨터, 복사기, 팩스기기, 문서 세단기를 사용할 수 있고 민원신청은 물론 정보검색이 가능함

민원도우미제 운영

  • 종합민원실 팀장을 월~금요일까지 요일별로 민원안내 도우미로 지정하여 민원집중시간(오전 10:00~11:00, 오후
  • 14:00~16:00)에 민원안내창구에서 민원 안내 및 상담, 사회우선배려계층 민원 우선처리 지원

담당자 현황

모바일환경에서는 좌우로 이동하여 테이블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담당자 현황표:민원편의시책별 구분,내용, 담당자, 연락 안내표입니다.
구 분 내 용 담당자 연락처
OK민원센터
  • 차를 마시며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공간
  • 휠체어 대여
  • 혈압자동측정기(1대)비치
  • 안경세척기 비치
  • 민원상담
한광순 350-5246
민원쉼터
  • 전신안마기(2대) 비치
  • 체질량 측정기, 휴대폰 충전기 비치
  • 신체측정기(키, 몸무게) 비치
  • 민원상담
한광순 350-5246
임산부ㆍ장애인 ㆍ노약자 우선 배려창구
  • 사회배려계층인 임산부, 장애인, 노약자 방문민원에 대해 제증명 발급 등 우선 처리 지원(수화화상전화기 비치)
한광순 350-5246
영유아를 위한 모유수유실
  • 모유 수유를 할 수 있는 공간
  • 기저귀 갈이대, 소파, 수유쿠션, 테이블, 전자레인지 등
한광순 350-5246
놀이방ㆍ북카페
  • 아이들이 책을 보거나 장난감을 가지고 놀면서 대기할 수 있는 공간
한광순 350-5246
정부24 전용 창구
  • 복사기 및 팩스기(각 1대) 비치
  • 문서세단기(1대) 비치
  • 정부24민원 신청 및 인터넷 검색 가능
한광순 350-5246
민원도우미제 운영
  • 종합민원실 팀장을 요일별 도우미로 지정하여 월~금요일 10:00~11:00, 14:00~16:00 민원안내 및 상담, 우선 배려 민원인의 신속한 민원처리 지원
한광순 350-5246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
  • 담당부서 종합민원실 민원팀
  • 문의전화 061-350-5243
  • 컨텐츠갱신 2023-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