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대중교통이용불편신고

홈 > 열린군정 > 주민불편신고 > 대중교통이용불편신고

인쇄 QR코드 보기
교통불편신고 게시판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입니다.
제목 광주송정역 버스관련
작성자 오치헌 등록일 2021-04-21
영광통에서 광주송정역으로 버스정류장을 이전,통일시킨건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헌데 ktx 이용시 송정역에서 시간대가 안맞아 버스타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저는 주로 서울에서  ktx 송정역에서 하차하여 영광으로 이동합니다.
다른지역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송정역에서 내리면 영광행 버스 거의 전시간대가 맞지가 않습니다. 
거의 버스가 ktx가 도착하기 몇분전에 이미 지나갑니다. 
송정역으로 정류장을 통일, 이전한게 다른 이유도 있겠지만 ktx와 연계시키기 위해서 추진한거 아닌지요?
연계가 되도 버스를 탈수 없다면 정류장이 무슨소용이 있습니까. 한시간 기다렸다탈려면 그냥 고속버스타고 서울에서 내려오지요~
전시간대가 꼭 기차에 맞출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오전, 오후 몇편은 기차 도착후 10~15분정도 어느정도 버스를 탈수 있는 시간대로 조정이 불가능한건가요????
교통관리행정팀은 이점 숙고 부탁드립니다. 




교통불편신고 게시판 답변 : 제목, 담당자, 답변일, 첨부파일 입니다.
제목 광주송정역 버스관련
담당자 안전관리과 답변일 2021-04-22
1. 영광군 교통행정에 대해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2. 이번 송정역(ktx) 시외버스 정류장 이전에 따른 KTX 열차 이용 시간대와 영광행 버스 시간대를 맞추어 일부를 조정하여 주시길 원하신걸로 보입니다.

3. 먼저 설명을 드리자면 영광 내 농어촌버스(군내버스) 시간대 및 노선 조정의 업무는 영광군에서 농어촌버스 회사와 협의하여 결정 운영하고 있으나,

4. 영광 외 시외버스(영광~광주) 등의 시간대나 노선조정 업무는 전라남도에서 금호고속과 협의하여 결정 운영하고 있습니다.

5. 다만 이번 시외버스 정류소 이동으로 영광행 버스의 시간대를 출퇴근 시간이나 교통량 등을 반영하여 금호고속과 협의하여 결정하였으나, ktx 열차 이용의 시간대를 맞추지 못하여 불편을 드린 것 같습니다.

6. 추후 금호고속 측에 이러한 사항을 협의하여 몇 차례 버스 시간대를 열차 시간에 맞춰 운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7.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귀하의 가정이 평안하시길 바랍니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