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정보없음
기상청 출처

현지사정이나 수신 상태에 의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제공 (기상청 / 한국환경공단 / 한국천문연구원) 닫기

03.29/-℃
미세먼지 정보없음
일출 - 일몰 -

알림마당

홈 > 알림마당 > 여행후기

여행후기

내용 : 여행후기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여중 꿈나무 탐험대 체험학습 소감문
작성자 이유빈 작성일 2018-10-22

10월 15일, 월요일에 불갑사 탐험을 하였다,   불갑사에 도착해서  여러가지 건물들을  구경해가며  설명도 들었다.

처음에  남자분께서  건거록(간양록)에  대해  설명을 해주셨다.   건거록(간양록) 이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  이게  무슨  뜻이지?  라는  생각이 들었다.

무슨  뜻인지 몰라  망설여하고  있었는데  남자분께서  건거록(간양록)에  대해 알려주시니  그제야  건거록이  무슨 뜻인지  알게되었다.\

간거록(간양록)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자면  간양록은  "내가  겪은  정유재란"  "적국에서 올린  상소"   "내가  듣고  본  적국  일본"   "귀국하여  임금께 올린  글"  "제자  윤순거가  쓴  발문"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리고 이  뿐만 아닌  "명종"  "선조"  "광해군"  "인조"  "효종"  "현종'  "숙종"  "영조"  "정조"  "고종"  "일제 강점기"  "단기"  에  대해서도  배웠다.

처음에는  몰랐던  것이  대부분이였지만   이번 계기로  역사에  관련된  것들을  알게되어서 좋았다.

오후에는 오디쨈과  압화체험을  하였다.   압화 체험으로는  압화 거울 만들기를 하였다. 

처음  만들어보는거라  그런지  굉장히  떨리고  설레임이  가득하였다.

직접  오디쨈 을  만들어보고  거울도  만들어보니  정말  좋았다.

오디쨈  만들기가 쉽지는 않았지만  친구들과 함께 만드니  더욱  즐거웠고  힘이  덜  들었다,

우리가  만든  오디쨈을  샌드위치에  발라  먹었다.  우리가  만든거라  그런지  정말  맛있었다.

오늘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것들을  배우고  체험도  많이 해보니  신기했고  보람찬  하루였던것  같고  불갑사의  매력은  무엇인지  알수있어서  좋았다.

다음에  기회가  있다면  또  가보고 싶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