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정보없음
기상청 출처

현지사정이나 수신 상태에 의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제공 (기상청 / 한국환경공단 / 한국천문연구원) 닫기

04.19/-℃
미세먼지 정보없음
일출 - 일몰 -

알림마당

홈 > 알림마당 > 새소식

새소식

내용 : 공지사항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첨부파일, 내용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묘량면 마을 돌담길 따라 토종꽃길
작성자 문화관광 작성일 2009-09-04
첨부 연자방아와 수세미의 만남.jpg(71KB)

향수가 묻어나는 전통문화역사마을 가꾸기 사업
묘량면 특수시책으로 “마을 돌담길 따라 토종꽃길 조성” 

○ 묘량면 삼효리 효동마을에 들어서면 해바라기, 목화꽃 수세미 등 토종 꽃이 피어 멋진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
 
 ○ 묘량면에서는 2009년 영광 방문의 해를 맞아 『면 특수시책』으로  “향수가 묻어나는 역사마을 가꾸기사업”을 추진 주민 스스로 마을안길     및 진입로 돌담주변 등에 토종 꽃길을 조성하였으며 요즘 해바라기, 목     화꽃, 수세미 등 토종꽃 들이 효동마을을 찾는 관광객 들에게 옛 향수를 느끼게 하고 있으며, 포토 매니아들의 사진촬영 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 또한, 효동마을에서는 마을 입구 또는 마을공터 주변에 마을전체 주민들이 참여하여 철쭉 3,200여주를 식재 하기도 하였다. 

○ 효동마을은 2004년 문화관광부로부터 전통문화역사마을로 지정되어 지난 6월 29일 준공식을 마치고, 전통문화역사마을 현장체험학습장으로 운영 중에 있으며, 앞으로 많은 관광객이 찾아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마을주민들이 더욱 열심히 노력하여 성공한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으로 보인다.  

○ 이현춘 묘량면장은 앞으로 전통과 문화 역사가 살아 숨쉬는 마을로  육성하기 위해 마을주민들과 합심하여 부단히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향수가묻어나는전통문화역사마을가꾸기사업묘량면특수시책으로“마을돌담길따라토종꽃길조성” ○묘량면삼효리효동마을에들어서면해바라기,목화꽃수세미등 토종꽃이피어멋진장관을연출하고있다.  ○묘량면에서는2009년영광방문의해를맞아『면특수시책』으로  “향수가묻어나는역사마을가꾸기사업”을추진주민스스로마을안길    및진입로돌담주변등에토종꽃길을조성하였으며요즘해바라기,목    화꽃,수세미등토종꽃들이효동마을을찾는관광객들에게옛향수를 느끼게하고있으며,포토매니아들의사진촬영장소로각광을 받고있다.○또한,효동마을에서는마을입구또는마을공터주변에마을전체 주민들이참여하여철쭉3,200여주를식재하기도하였다. ○효동마을은2004년문화관광부로부터전통문화역사마을로지정되어 지난6월29일준공식을마치고,전통문화역사마을현장체험학습장으로운영중에있으며,앞으로많은관광객이찾아올것으로기대하고있으며마을주민들이더욱열심히노력하여성공한모델이 될수있도록노력할것으로보인다.  ○이현춘묘량면장은앞으로전통과문화역사가살아숨쉬는마을로  육성하기위해마을주민들과합심하여부단히노력을하겠다고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