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마을공동체 활성화“마을지원단” 모집
작성자 일자리경제과 작성일 2023-01-30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마을공동체 활성화마을지원단모집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마을공동체의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공동체 마을지원단을 28()까지 모집한다.

 

공동체 마을지원단은 지난 공모를 통해 모집된 30여 개 마을 공동체의 사업 컨설팅을 지원하는 전문인력으로 마을 방문을 통한 공동체 네트워킹 및 현장 활동 지원, 마을 자원조사를 통한 DB구축, 모니터링, 회계(정산) 지원, 주민자치회 활동, 마을 활동 영상 제작 지원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한편 마을공동체는 주민들이 마을을 위해 소외된 이웃을 함께 돌보기, 마을 주변의 환경을 가꾸기, 이웃과 함께하는 마을 축제 활동을 하며 더 나아가 마을 자원 등을 활용하여 마을 카페, 마을 공방 등 마을 소득을 함께할 수 있는 활동을 하는 공동체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자는 영광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제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방문 또는 전자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군 일자리경제과(350-5199)로 문의하면 된다.

 

영광군 관계자는 "공동체 마을지원단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마을공동체 사업의 지원체계가 구축되고 이를 통해 인구감소와 노령인구 증가로 생기가 잃어가는 마을 곳곳에 사랑과 웃음이 끊이질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