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농림축산식품부 국비확보 선제적 방문 주목!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작성일 2023-01-30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농림축산식품부 국비확보 선제적 방문 주목!

- ‘농기계임대사업소 동부분소 설치, 종자산업기반 구축등 사업비 확보 총력 -

 

영광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9일 국고 건의 적극 활동으로 기술보급과장을 비롯한 3명이 농림축산식품부를 방문하여‘2023년도 농기계 임대사업 분야 국고 건의와 외부평가 성과관리등 국고 건의에 총력을 기하였다고 밝혔다.

 

영광군 국고 건의 사업내용으로는 대마·묘량면 농업인의 농업기계화 촉진을 위한 2023~2024 농기계임대사업소 동부분소 설치사업, 국비 8억 원 지원시급성에 따른사업비 우선 배정’,‘시설비 집행 지침 완화등을 건의하였다.

 

또한, 장기임대사업 대상자의 현장 애로사항 개선을 위해주산지 일관기계화 지원 장기임대사업비 3억 원 상향 조정(당초 2억 원)’농용트랙터 구입 제한 마력수 완화(당초 100마력 이하)로 사업의 효율성과 농가의 현장 어려움을 전달하였다.

 

이어 영광군은 외부평가 성과관리 사전대응으로 ‘2023년도 농기계 임대 사업 평가평가 지표관리와 가산점 부분 발굴로 노후 된 임대 농기계를 신품으로 교체를 위한 상사업비 2억 원 확보에도 노력을 기하였다.

 

농업기술센터 고윤자 소장은 농기계 임대사업 및 교육사업 분야의 대전환을 위해‘2024년도 국고 건의 확보 활동적극적 추진으로 농림축산식품부뿐만 아니라 농촌진흥청, 전라남도청, 전남농업기술원,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등을 순차적으로 방문하여 농기계 관련 지원사업과 공모사업을 중점적으로 발굴해 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