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당뇨환자 건강교실 운영
작성자 기획예산실 작성일 2011-07-19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제목 없음

영광군, 당뇨환자 건강교실 운영

- 당뇨병 관리로 합병증 예방 -

 

영광군 보건소는 고혈압?당뇨환자 57명을 대상으로 당뇨 관리 건강교실을 지난 6월 28일부터 주1회씩 4주간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건강교실은 서구화된 식생활 및 불규칙한 생활습관, 지역사회 인구 고령화로 당뇨병 유병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지역 대학교수들을 강사로 초빙하여 당뇨병의 철저한 관리로 합병증을 예방하고 사망과 장애 발생을 최소화하기위해 실시했다.

 

1회차에서는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 및 신체계측과 함께 당뇨병의 일반적 이해와 관리법을 통하여 자가 관리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으며, 2~3회차에서는 당뇨환자 발 관리를 위한 마사지 방법 교육 및 마사지를 집중적으로 실시하여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4회차는 전라남도 만성질환관리사업지원단에서 당뇨병 영양교육 및 식단전시?시식회, 당뇨식이에 대한 영양상담 등을 실시하여 주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강의에 참석한 대상자들은 성공적인 당뇨관리를 위해 식사요법과 적절한 운동요법을 병행하는 것의 중요성과 당뇨로 인한 스트레스 및 발 관리를 위한 생활습관교정 등 당뇨관리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습득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는 반응이다.

 

영광군 보건소에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주민의 당뇨병 예방관리를 위한 건강교실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당뇨병 등 만성질환관리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자료제공] 보건소 방문보건 조용숙 061-350-4821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