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세계 물의 날」기념 물 절약 실천 적극 홍보
작성자 상하수도사업소 작성일 2023-03-22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세계 물의 날기념 물 절약 실천 적극 홍보

- 유관기관 합동 물 절약 홍보 캠페인 동참-

가뭄으로 물 부족 상황이 우려되는 가운데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21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 절약 캠페인에 동참하였다.

특히 이날 캠페인은 영산강유역환경청 실무진을 비롯한 상하수도사업소 및 영광읍사무소 직원 모두 참석한 가운데 군민들을 대상으로 물의 소중함을 홍보하고 가뭄 심각성을 설명하였다.

 

이번 합동 캠페인은 영광종합버스터미널 주변 중심으로 물 절약 실천 홍보물을 전달하며 공용화장실과 상가 주변 화장실 100여 개소를 방문하여 화장실 변기 수조에 재활용 페트병을 직접 설치하는 등 군민들의 물 절약 실천이 가뭄 극복에 큰 힘이 됨을 당부하였다.

 

그동안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영산강유역환경청장 방문하여 생활용수 부족 우려 지역의 가뭄 피해 예방을 위해 염산면 수원지(복룡제) 비상급수시설사업 국비 20억 원 반영을 건의하여 재난특교세 국비 2억 원을 확보하는 등 지역 현안 사업에 적극적인 국비 확보 활동 펼쳤다.

 

또한, 해빙기에 얼었던 땅이 녹아 지반 약화로 인해 누수 사고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진 만큼 정수장 시설물에 대해 자체 집중 점검을 추진하는 등 상수도 공급에 지장이 없도록 시설점검을 완료하였으며, 지방상수도 현대화 사업으로 누수가 되는 지점을 찾아내어 새는 수돗물이 없도록 유수율 85% 이상 달성 목표를 추진하고 있다.

 

영광군(군수 강종만)관정개발 등 대체 수원 확보 등 맑은 물 생산과 공급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해서 노력해나가겠다라며군민들 또한 가뭄이 심각한 요즘 물 절약 생활 실천에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