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폐기물처리시설 운영 및 증설을 위한 협약 체결
작성자 환경과 작성일 2023-03-22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폐기물처리시설 운영 및 증설을 위한 협약 체결

- 소각시설 증설 등 관내 폐기물 처리를 위한 주변영향지역 주민동의 얻다 -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이달 20환경관리센터 폐기물처리시설 운영 및 증설을 위한 협약을 주변영향지역 주민대표단과 체결했다. 영광군은 현재 일일 20톤 규모의 소각시설을 운영 중이나 내구연한(15/2022)이 경과함에 따라 생활폐기물 발생량을 반영한 적정용량의 최신 소각로 설치를 추진 중에 있으며, 이에 따라, 201912월 주민설명회를 최초 개최 후 3 3개월간의 협의 결과 기존 환경관리센터 부지 내 일일 40톤 규모의 소각시설 증설과 친환경 음식물류폐기물 처리시설 설치에 주민동의를 얻어냈다.

 

주민대표 간 협약의 주요 내용은 2023~20242년간 49억 원과 매년 7억 원의 환경보전기금을 2032년까지 조성하여 주변영향지역에 지원하며, 최신 재활용품 선별장 설치와 환경실무원 채용 시 주변영향지역과 홍농읍 주민을 우선 배려한다는 내용이다.

 

영광군은 향후 2026년이면 새로운 소각시설의 가동을 예상하고 있으며, 본 협약을 통해 2030년부터 금지되는 생활폐기물 직매립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

 

이날 영광군은 협약 전 폐기물처리시설 입지선정위원회를 열어 입지에 대한 심의의결을 완료하는 등 법적인 절차도 하나씩 진행해 나갔으며, “선정 시 충분한 선진사례 답사를 통한 결정폐기물처리시설이 항상 쾌적하고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는 입지선정윈원회 위원들의 당부가 있었다.

 

협약식에 참석한 영광군수는 주변영향지역 주민대표와 입지선정위원회의 동의에 노고와 감사를 드리며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고 지역주민의 건강권이 보장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고마움을 표했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