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농 시작 전 토양검정 서둘러주세요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작성일 2023-03-22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농 시작 전 토양검정 서둘러주세요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발맞춰 그 기본이 되는 토양검정을 영농 전에 실시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토양검정은 불필요한 비료 시비를 줄이고 작물의 균형 있는 생육과 고품질 친환경 농산물 생산을 가능하게 한다. 토양검정 항목은 산도(pH), 유기물, 인산, 칼슘, 칼륨, 마그네슘, 전기전도도(EC), 규산 등 작물 생육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요소의 함량을 검정 후 비료 사용 처방서를 무료로 발급해 주고 있다.

 

토양 시료 채취요령은 검정할 필지의 표면을 살짝 걷어내고 수직으로 15~20cm 깊이로 여러 지점을 채취하여 잘 혼합하여 건조 후 500g의 토양을 시료 봉투에 담고 시료 봉투에 농가명, 주소, 지번, 면적과 재배작물, 검정목적 등을 유성펜으로 기재하여 농업기술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영농 시작 직전 4~5월에는 검정 의뢰가 많아 처방서 발급까지 많은 기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되도록 3월 말까지 검정 의뢰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료봉투는 농업기술센터와 읍면농업인상담소에서 직접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350-4844)로 문의하면 된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