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관광문화

홈 > 영광소개 > 읍면소개 > 법성면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관광문화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첨부파일, 내용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인의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10-11
첨부 img_tour09_02.jpg(62KB)
img_tour09_01.jpg(42KB)
img_tour09_03.jpg(171KB)
위치 및 경관 : 인의산은 법성면 중앙에 위치하여 법성리, 진내리를 품고 있으며 비교적 낮은 산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능선이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인의산 옛길 복원화 사업으로 완성된 둘레길을 따라 산행을 하면 법성포는 물론 고창 공음면, 영광읍, 백수읍, 홍농읍과 서해바다가 한눈에 들어와 가슴이 확 트이는 감정을 느낄 수 있다. 법성 인의산은 그늘이 많아 여름산행의 맛이 일품이다.

▶ 등산안내
◎ 인의산은 예로부터 ‘고창과 장성으로 뻗은 노령의 대맥을 외면한 채 고고히 서 있을 뿐이라고’ 불려 노령의 대맥을 외면한 산이라 전한다. 인의산(仁義山)은 법성포의 뒷산이고 대덕산(大德山)은 앞산이다. 인의가 공자의 가르침이라면 대덕은 석가의 가르침이 아니겠는가?! 이 두 산명인 인의와 대덕은 법성의 상징으로써 법성인의 마음속에 자리 잡아 왔다.
◎ 산행코스 : 4. 1㎞(1시간 30분)
*등산로 입구 → 충혼탑 → 동녕재 갈림길 → 안암금매 갈림길 → 금매 갈림길 → 숲쟁이 갈림길 → 천북치 → 인의봉 → 체육공원 → 인의봉 → 천북치 → 충혼탑 → 면사무소 뒷길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